교육소개

  • 교육/훈련 >
  • 교육소개

JBA(Joy Bible Academy)

- 조이 바이블 아카데미란 -

주일 설교와 패밀리 예배로 깨닫게 되는 말씀과 은혜에 대한 사모함을 해소하고자 학기제로 운영되는 성경과 복음의 원리에 대해 좀 더 심층적이고 체계적으로 알아가는 성경공부시간입니다. 교회 밖 성경공부 모임들이 이단들의 전도 수단이 되어버린 지금의 시대에 진리에 바로서는 목사님과 교회내에서 교리와 복음과 나눔을 통해 더욱 깊어지는 신앙훈련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교리학교

1. 강사

2. 교재: 명쾌하고 감동 있는 교리 이야기(국제 제자훈련원)

3. 과정: 2학기 과정(20)

4. 소개: 교리 대학은 성경 말씀을 주제별로 체계적이며 종합적인 방법으로 배우는 과정입니다. 성경 안에 계시 된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인간, 구원, 교회, 최후 심판, 천국에 관해 배우게 됩니다. 성경을 교리적으로 온전히 이해하게 될 때 복음 안에서의 풍성함을 경험합니다. 하나님의 창조와 인간의 타락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회복의 기쁨을 경험합니다.

 

 

 

복음학교

1. 강사 : 주성호 목사

2. 교재 : 복음1,2,3(한 책의 사람)

3. 과정 : 3학기 과정(18)

4. 소개 : 복음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며,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창세전부터 시작된 하나님의 구원경륜입니다.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공로로 모든 믿는 자들에게 차별이 없이 임한다는 놀라운 선언입니다. 복음학교 1학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을 다루고, 2학기는 믿음을 다루고, 3학기는 칭의를 다룹니다.

 

북쉐어링

1. 강사: 이기영목사

2. 교재: 신앙고전도서, 베스트셀러도서

3. 과정: 1학기 과정

4. 소개: 최근 현대인들은 너무나 바쁜 일상 때문에 책을 읽을 수 있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 그러나 북 쉐어링을 통해 그 시간을 제공한다는데 성도들에게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또한 책을 읽을 장소도 책을 읽을 시간도 없는 것과 동시에 건조하고 감동과 눈물이 말라버린 우리의 삶에서 책을 통해 저자가 선사하는 메시지를 함께 읽고 나누면서 그 감동을 배가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합니다.

 

성경세미나

기쁨의동산교회 모든 성도는 매일 1장씩 성경을 읽어나가고 있습니다. 성경 전체 이해를 돕기 위해 성경 각 권 내용을 개관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하나님관점학교

6주간의 과정으로 이 과정을 수료하면 선교에 대한 비전을 갖게 됩니다. 

 

15339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당곡 1로 23 (구 고잔2동 672-5) 031-486-5400

Copyright © 기쁨의동산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rss
  • 모바일웹지원